사고 발생 즉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사고접수하면
사고조사를 위해 전문 손해사정 업체에서 방문하여 보상처리가 시작됩니다.


보상 진행 절차

  1. 01 사고 발생을 즉시 통보

    공단에서 사고신고 내용을 확인하여 손해사정업체에 사고를 접수합니다.
    전통시장 화재공제 고객센터(042-363-7613, 7614)로 접수도 가능합니다.

    사고신고 바로가기
  2. 02 손해사정업체가 현장에 방문

    사고접수 이후 피해 규모를 조사하기 위하여 1~2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손해사정 업체가 계약자 또는 신고자에게 연락을 드린 후 방문합니다.

  3. 03 보상금액 결정

    손해사정업체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보상금액이 결정되고 계약자에게 안내가 됩니다.

  4. 04 공제금액 지급

    보상금액 결정 후 7일 이내에 공제금이 계좌로 지급됩니다.